심미안의원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코재건 수술, 안전한 시술과 회복 위해서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23-01-19 09:28:46

조회.42,143

댓글.0

본문

재건이 필요한 구축은 코수술 중에서도 가장 난이도가 있는 수술 중 하나다. 대학병원에서는 주로 피부암이 있을 때 재건을 하지만 최근에는 필러가 유행하게 되면서 필러 부작용도 많은 비율을 차지하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꾸준하게 많은 재건의 원인은 바로 구축이다.


재건 수술은 코를 새로 만들어주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구축이라고 무조건 재건이 필요할까? 그런 것은 아니다. 아주 심각한 문제가 있을 때만 재건을 진행하며 주로 이마 피판이나 구순피판을 사용한다.

피판은 왜 사용하는 걸까? 망가진 부분에 피부를 가져다 붙이면 피부가 살아나지 않는다. 혈액이 잘 흘러야 피부가 살 수 있는데 혈액이 안 좋은 상태에서 붙으면 피부가 죽게 된다. 그런데 피판을 쓰면 피판에서 혈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재건을 하려면 세 가지를 봐야 한다. 바로 코 안의 점막, 코를 세워주는 기둥, 겉으로 보이는 피부다. 겉으로는 피부만 보이기 때문에 피부만 덮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이 세 가지가 교정돼야 완벽한 재건이 이루어질 수 있다.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라 한 번으로 완성도 있는 코 모양을 내기 어렵다. 그래서 대략 3번의 수술이 필요하게 된다. 첫 번째 수술에서는 점막, 지지구조, 피부 기본적인 세 가지를 만들어준다. 이마 피판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3주 정도가 지나면 연결되어 있던 피판을 잘라주게 된다. 하지만 이때는 피판이 툭 튀어나와 보이거나 흉이 보이는 등 모양이 미용적으로 예쁘지 않아 6개월이 지난 뒤 미용적으로 다듬는 세 번째 수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코 재건 수술의 경우 고난의도 기술과 정확성을 요하는 만큼 의사의 전문성이 더욱 절실히 요구된다. 난이도가 더 높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전문 의료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상담과 집도까지 진행해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심미안의원 정동학 원장

출처 : 팜뉴스(http://www.pharmnews.com)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