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안의원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절골 후 코마사지 중요한 이유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미안의원

작성일.2021-10-25 12:40:37

조회.1,803

댓글.0

본문

코는 사람의 인상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다. 실제로 눈매나 얼굴형이 똑같다고 하더라도 콧대가 조금 높아지고 낮아지는 것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절골의 과정을 포함하는 코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처럼 절골과 같은 부담스러운 과정을 포함하는 성형을 받은 이후, 건강을 회복하는 방법으로는 마사지를 꼽을 수 있다.

코 마사지는 절골한 부위가 잘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부기를 빼거나 보형물의 위치를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는 경우에는 효과가 없거나 코 뼈가 몰릴 수 있으므로 정확한 방법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절골 후 코마사지는 보통 부목을 떼고 약 5일 째부터 한 달 정도까지 진행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지속적으로 코 마사지를 해주면 코 절골한 부위도 자리를 잘 잡을 수 있고 부기 회복에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보형물의 위치를 잡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를 환자가 직접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마사지에 있어서 정확한 방법을 전문의에게 조언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정확한 시간에 맞게 해 주는 것이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코는 3분의 1이 뼈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아래쪽은 다 연골부위인데, 절골은 보통 코 바닥 쪽, 중간부분과 내측, 외측 절골을 하게 된다. 이런 코뼈 같은 부분은 핀을 박거나 하지는 않는다. 

절골을 한 다음 모아주는 시간이 한 2주 정도가 지나면, 다 붙게 되고 그 공간이 띄어진 부분들은 가골(골절한 부위에서 새로 생성되는 육아조직)이 형성되면서 고정이 되기 때문에 그 사이 기간 동안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사지 방법은 거울을 보고 양쪽 손, 손가락의 바닥면으로 지그시 20초 정도 절골한 부위를 눌러준다. 너무 세게 누르면 코 뼈가 안으로 몰릴 수 있고 또 너무 살살 누르면 효과가 없기 때문에 지그시 약간의 압통이 느껴질 정도로 20초 동안 누른 다음에 떼서 혈액순환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다음에 다시 20초 정도 눌렀다가 5초 정도 떼어주고. 이 행동을 5~10분 정도 반복하는 것으로 진행한다. 아침, 점심, 저녁 이렇게 규칙적으로 해주면 콧대가 자리 잡고 부종을 빼,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도움말 : 심미안의원 정동학 대표원장

 

인쇄하기/글자확대.축소

기본 크게 더크게 인쇄 스크랩 목록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논문 더보기

+ 언론속심미안 더보기

/